관리 메뉴

달빛 도서관

삼성 SSD 의 RAPID 모드는 뭘 하는 기능인가? 본문

IT·프로그래밍/PC 하드웨어

삼성 SSD 의 RAPID 모드는 뭘 하는 기능인가?

Silver Librarian 2016. 4. 12. 17:00



RAPID (Real Time Acceleration Processing of I/O Data) Mode. 의역 하면 'I/O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를 가속화 하는 기능' 정도 됩니다. (*I/O 의 약자는 (input/output) 이며 입출력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기능은 삼성 SSD (SATA3) 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최대한의 성능을 끌어 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원리는 메모리의 일정 공간을 예약 해서 그 공간을 SSD 와 메모리간의 데이터 처리 용으로 상호 역할을 하며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을 끌어 올리는 건데, SSD 에 비하면 메모리는 하늘과 땅 차이 급으로 빠르기 때문에 이는 매우 효율적인 사용법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윈도 10 에서 이를 적용 하려면 최신 버전의 삼성 매지션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따로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삼성 SSD 840 Pro 이상 부터만 지원이 되는 기능이기도 하니, 이 점은 사용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 기능을 쓰게 되면 컴퓨터가 돌연 사 할 수 있나? 적어도 1년 째 이 기능을 써 온 저로서는 그렇지 않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의 일정량을 사용하는 만큼, 컴퓨터의 메모리 용량이 넉넉하면 더욱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굴릴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