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달빛 도서관

'한국 사회문제 고찰' 카테고리 개설! 본문

Not classified yet/한국 사회문제 고찰

'한국 사회문제 고찰' 카테고리 개설!

Silver Librarian 2016. 8. 25. 15:41

매번 들려오는 뉴스 소식들 중, 평범하게 좋은 소식은 없고 점점 시간이 흐를 수록 극단적인 것만 부각되는 한국 언론 보도들을 접하게 되면 답답하면서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점에서 아쉬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 시리즈 글은 보다 흥미로운 진행을 위해, 한국인으로서의 시점을 철저히 배제하도록 할 예정이며,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찰까지 다루게 될 것입니다.


이 글의 특성이 있다면 필자는 타국에 간 중학생 그 떄 부터 대학 졸업을 앞둔 지금 이 순간까지, 단 한명의 한국 학생들과 교류 행위를 하지 않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한국인이면서도, 한국인은 싫어하지만, 반면에 그 국가가 가진 전통이나 정 문화 같은 점에서는 좋아하는 점도 있습니다. 적어도 혐한은 아니지만, 한국인 혐오는 맞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냥 망하게 내버려 두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결국 이 문제도 해결이 된다면, 예전 인터넷이 보급 되던 그 이전의 시대처럼 괜찮은 사람들이 많던 시절에 가깝게 복원이 될 지도 모를 테니까요. 여기까지 한 말이 단지 망상일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알고는 있으니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읽어보세요. 적어도 시간이 허락 되는 한, 종종 지적하며 적어둘겁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