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달빛 도서관

호주 환율 전망 - 2016년 9월 1일 본문

세계경제·환율/AUD 호주달러 환율 전망

호주 환율 전망 - 2016년 9월 1일

Silver Librarian 2016. 9. 1. 14:07

이 글은 어제 글과 내용이 이어집니다. (글 목록 참고)


오늘 추가할 점은, 지금 호주준비은행의 저금리 초점은 호주의 부동산 가격에 대항하기 위한 카드라는 해석또한 나올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중국에서 향후 한번 더 뭔가 잘못 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 올 경우, 호주 부동산에 투자 해둔 중국 투자자들이 다 팔아버리고 한 순간에 매물 상태로 부동산 시장에 집을 내놓아 버리는 문제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적어도 호주 입장에서는 달가운 소식이 아닌 것만은 확실합니다.


또한 기후 변화로 인해 겨울이었던 것 치고는 따뜻한 겨울을 보낸 호주로서 농업 생산에도 좀 더 많은 양이 생산 가능 했었 던 점. 그 외에도 자원 쪽에서도 (주의: 자원이 원자재인지 농업 자원인지 확실하지 않음) 수출이GDP가 조금 늘긴 했습니다. (참고 링크)


[안내: 바로 위 문단에서 본 게시글이 게재 된 후 약 10분 정도 '수출이 조금 늘긴 했습니다' 라고 잘못 적혀 있었습니다.]


몇 달 전, 일단 OECD 측에서도 현재 진행중인 높은 가격의, 현재 호주 부동산 거품 같은 상황을 두고 우려를 보낸 적도 있습니다. (참고 링크)


그 외에도, 이번 금요일 아니면 조만 간 미국 측에서 금리 변동에 대해 뭔가 소식이 들려 올지도 모른다는 점 입니다. 말로는 이번 금요일날 미국의 고용 지표 보고 금리 올릴 지 말지 결정한다고 합니다. (참고 링크1) (참고 링크2)


적어도 호주 달러 자체가 쉽게 오를 만한 그런 환경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딱히 뭐가 어떻다고 단언 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호주가 지금 저금리 재정 정책으로 경제 안정화유지에 적극적으로 고려중인 만큼, 환율이 900 으로 가는 것은 좀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