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달빛 도서관

호주 환율 전망 - 2016년 10월 중순 본문

세계경제·환율/AUD 호주달러 환율 전망

호주 환율 전망 - 2016년 10월 중순

Silver Librarian 2016. 10. 14. 16:14


가장 최근 게시글 -> 10월 및 향후

호주 환율이 한 주 동안 850대를 뚫고 860을 바라 보고 있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중국의 산업 성장세가 회복세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아깝다

또한 중국측의 소비자물가지수가 올 초에 예상 한 것 보다도 좀 더 상승 한 부분도 나름 기대감에 부응 한 듯 합니다. (8월 1.3% -> 9월 1.9%)


개인의 생각 : 중국도 추석이 있는데. 그 때문에 잠시 소비가 늘어 나면서 물가가 오른 게 아닐까 싶음.


뭐 아무튼 원자재의 일부 품목도 가격이 조금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이 인플레이션 오르는 걸 지원 해주고 싶은지, 호주는 광산업의 지원을 축소하는 등, 광산 생산량을 줄이라고 하는 등. 이에 은근히 협조(?) 해주는 듯 합니다.


호주 달러 상승세의 흐름이 과거에도 오를 때처럼 적극적으로 오르는 게 아닌 만큼 이는 주의 깊게 앞으로의 향후 동향을 지켜 보겠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지금 분위기는 "그렇다고 (저성장)위험 상태에서 벗어 난 거라고 보는 건 너무 이르다" 라는 말도 흘러 나오는 만큼, '일단은 지켜보겠다' 라는 입장이 큰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약:

중국이 회복세를 보여줌. 원자재의 일부 품목이 상승 했으나, 로또 대박 난 것 만큼 오르는 건 아님. 원자재도 오른 품목은 대다수가 겨울을 대비한 각 종 관련 품목 및, 전자기기 만드는 곳에 쓰이는 재료가 좀 눈에 띄게 오른 것 외엔 나머지는 딱히 있어 보이는 건 없다고 판단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상대가 그 중국인 만큼, 일단은 지켜 보는 게 옳다고 생각 중.

따라서, 일단은 860~865 855~865에서 줄다리기 할 지도 모른다고 조심스럽게 생각 해 봅니다.


다만, 올해 안에 900원이 될 가능성은, 아직은 김칫국 먼저 마시는 수준으로 이른 판단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확률은 여전히 낮다고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