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달빛 도서관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이유 (6) - 사후지원 본문

정보와 기술 (IT) Not classified yet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이유 (6) - 사후지원

Silver Librarian 2016. 2. 23. 22:24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 해서 후회하지 않을 이유.

그 마지막인 여섯번째 로는, 사후지원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부터만 지원이 가능해진 것 들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인텔의 차세대 CPU 모델들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이 부분을 제외하더라도 USB 3.1 등, 여러 신제품들의 호환성 또한 윈도 10에 맞게 고려 될 예정인데요. 적어도 작년 8월 부터 출시되는 PC들은 기본적으로 윈도 10을 탑재하고 나오기 시작 했을 겁니다.


만약 탑재된 PC 를 구매하신 분께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그냥 쓰세요' 입니다. 전체적으로 윈도 7 에서 느낀 불편한 사항들이 개선 된게 윈도 10 이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니까요.



사실, 아직 2016년 7월 29일 전인 이 글이 쓰인 현 시점에서는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때 해 두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윈도 7 을 보유하기만 했다면, 업그레이드 할 때 기존에 설치된 파일들은 없애거나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이식 되어서 윈도 10으로 들고 가니까요. 이 점은 업그레이드 할 때 새로 프로그램을 다시 깔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된 장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직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 안 한 지인이 있다면, '적어도 손해는 아니다' 라고 말을 건내며 권할수는 있겠습니다. 그러나 정말 권유할 생각이라면, 우선 그 사람의 컴퓨터가 윈도 10 최소 사양이나 권장 사양에 맞는지를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XP가 깔린 컴퓨터 보다도 윈도 7이 깔린 컴퓨터에 설치하는게 가장 이상적일 거라고 생각하는 만큼,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윈도 10 설치 후기 관련 참고용 링크를 몇개 달아두겠습니다.

1. http://it.donga.com/21958/ (IT동아)

2.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309101443 (ZD넷코리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