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달빛 도서관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이유 (5) - 속도와 OS 안정성 본문

정보와 기술 (IT) Not classified yet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이유 (5) - 속도와 OS 안정성

Silver Librarian 2016. 2. 23. 22:13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 해서 후회하지 않을 이유.

그 다섯번째 이유로는, 개선된 속도와 Windows OS 의 안정성 입니다.


사실 이 말은 새 윈도우 버전이 출시 될 때마다 질리게 들은 마케팅 홍보 문구 이기도 합니다. 그럼 정말로 향상된 걸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단 윈도우 7이나 8.1 보다는 빠르다' 입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윈도우 시스템의 파일 크기가 작아 졌고, 윈도우 운영체제 자체도 최적화가 잘 된 편입니다.


특히, 실행한 앱 창이 부드럽게 열리는 점은 체감적인 면에서도 개선 된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속도가 제대로 체감 되려면 에러가 일어나서 앱 사용을 방해하는 일이 없어야 하는 것도 중요한 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안정성 또한 속도를 제대로 낼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척도가 될 수도 있겠는데요. OS의 자체적 안정성도 많이 좋아졌는데, 평소에도 어지간해서는 윈도우 시스템 운영체제 자체적인 원인으로 인한 에러가 거의 나질 않는 다는 점, 그리고 시대에 맞는 개선 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를 사용 중 일때는 하드웨어의 특성 상, 다수의 프로그램이나 무거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일시적으로 멈출 것 같은 불안감이나 조금 느리게 열리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SSD 에서 실행 해보면 모든 앱 들이 순탄하게 실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윈도우 10 부터는 Direct 12 가 적용되는데, 이 버전부터는 성능 향상에 큰 초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무거운 그래픽 앱을 실행 할 때에 그 개선 사항을 어느 정도 체험 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 할 수 있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