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달빛 도서관

파이어폭스 사용 팁 - HTTPS Everywhere 본문

IT·프로그래밍/정보기술 지식 보관소

파이어폭스 사용 팁 - HTTPS Everywhere

Silver Librarian 2020. 8. 9. 20:14

한국의 사이트들이 유독 https 암호화를 하지 않고 있다면 놀랍지 않은가? 당장 모 도서 구매 사이트의 메인 화면 부터 다수의 국내 유명 정부 사이트들이 이를 안 지키고 있는데, 문제는 이러면 도중에 해커 지식이 있는 사람이 도중에 통신 내역을 가로채는게 성공 했을 경우에 한해서 당신이 해당 사이트에서 무슨 내역을 조회하고 전송했는지를 알 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능한 https 암호화 연결을 직접 요청해서 이용하는게 보안의 첫 걸음이므로 이는 매우 중요한 자신의 개인정보 보안을 위한 기본 사항이다.

 

파이어폭스의 애드온(add-on) 메뉴에서 https Everywhere 를 검색하면 쉽게 설치받아 설정을 적용 할 수가 있으니 참고.

아니면 아래의 링크에서 조금만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Firefox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를 클릭해도 설치가 가능하다.

 

 

HTTPS Everywhere

HTTPS Everywhere is a Firefox, Chrome, and Opera extension that encrypts your communications with many major websites, making your browsing more secure.

www.eff.org

 

해당 애드온 설치 이후 부터는 https 로 연결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만약 이게 안 되는 곳이라면 사전에 (영어) 경고문을 큼지막하게 띄워서 '정말 여기 접속하실건가요?' 라고 묻게 된다.

 

실은 크롬이나 엣지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확장 기능이니 참고.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https-everywhere/gcbommkclmclpchllfjekcdonpmejbdp/related

 

HTTPS Everywhere

웹을 암호화 하세요! 자동으로 여러 사이트에 HTTPS 보안을 사용합니다.

chrome.googl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