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달빛 도서관

최신 드라이버 버전을 유지하는 방법 본문

IT·프로그래밍/PC 하드웨어

최신 드라이버 버전을 유지하는 방법

Silver Librarian 2016. 2. 28. 21:39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제조사 측에서 어지간해서는 자체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경우가 다수입니다. 대표적으로는 Nvidia, Intel, 그리고 Windows Update 같은 것 외에도 여러 온라인 게임 및, 사실상 서비스 중인 모든 프로그램들이 이에 포함되어 있겠네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이 글을 보러 오신 분 들 중에 단순히 게임 업데이트 어떻게 하느냐에 대해 알고자 오신 분들은 별로 없을 거라는 예상 하에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나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같은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Intel은 간단합니다. 이 곳 으로 들어 가셔서 아래의 'Download Now'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후 해당 업데이트 자동 감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난 뒤에는 'Start Scan' 을 눌러주시면 '업데이트 가능한 최신 버전'과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버전' 을 표시해 줍니다. 이 목록에 뜬 경우는 버전 숫자가 같지 않고서야 구버전이기에 표시가 된 것이므로 업데이트를 시스템 성능 향상에도 어느정도 미치므로 주기적으로 확인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자주 할 것 없이 1년에 3-4번 정도? 그냥 1분기 지날 때 마다 저는 가 보면 업데이트 할게 있어서 해 주는 경우가 다수입니다.



Nvidia 도 간단합니다. 이 회사의 경우에는 Geforce Experience 라고 따로 제어판 항목과 분리해두었는데, 여기에서는 친절하게 '업데이트 확인' 이라는 버튼이 큼지막하게 표시되고 있으므로 그리 큰 어려움은 없을 거라고 봅니다.

(만약 이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다면 트위터 계정으로 멘션을 주세요.)


그럼 Realtek 은 어떨까? 예전엔 저도 자주 해 줬지만 점차 하다보니까 '오디오 성능을 개선하려면 궁극적으로 스피커를 바꿔야 한다' 는 걸 깨달은 이후로는 거의 1년째 점검 안하고 있습니다. 다만 Realtek 의 경우에는 좀 까다로운게, 먼저 한번 설치 파일(exe) 를 내려 받으신 이후에 실행을 하면 현재 자신의 시스템에 설치된 구버전을 제거 하고, 재부팅을 요구합니다. 그 후, 재부팅이 끝나면 자동으로 해당 설치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만약 안 된다면, 직접 수동으로 한번 더 실행 해 주시면 최신 버전으로의 드라이버 업데이트 적용이 완료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함으로서 나름 이득을 볼 수 있는 곳은 개인적으로 그래픽 드라이버가 아닐 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점차 성능면에서의 최적화가 거의 매달 주기적으로 출시되다 보니 이 점은 마치 윈도 업데이트를 내려 받는 것과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트위터 계정으로 멘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